2024년 1월 13일 토요일

말씀이 내 안에, 내가 말씀 안에 / 골 3:16, 요 15:7, 요일 5:14, 수 1:8, 잠 4:22, 시 19:7-10

 말씀내 안에, 내가 말씀 안에

(골 3:16, 요 15:7, 요일 5:14, 수 1:8, 잠 4:22, 시 19:7-10)

기독교말씀종교이다.

말씀으로 천지 만물창조(創造)하셨다.

말씀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오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요 1:14)

말씀이 없으면, 하나님을 알 수 없다.

말씀이 없으면, 세계를 알 수 없다.

천국도, 지옥도, 십자가 구속의 은혜도, 부활도, 천사도, 영생의 길도 알 수 없다.

말씀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진리이며,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다. (딤후 3:16)

그리스도인승리하고 가장 은혜롭게 사는 길은 말씀을 따라 사는 것이다.

말씀이 우리 안에 풍성히 거할 때, 지혜롭게 되고, 신령한 노래가 나오고,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게 된다.

(골 3:16)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마음에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라.

그래서 [말씀내 안에, 내가 말씀 안에] 있으면 어떤 은혜가 임하는가?

1) 기도응답 된다. (요 15:7)

(요 15: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우리가 주님 안에 거한다는 말은 주님의 말씀 안에 거하는 것이다.

(요 15:4)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이런 사람의 기도는 무엇을 구하든지 이루어 주신다고 했다.

왜냐하면, 이런 사람은 자기 욕심대로 구하지 않고, 주님의 뜻대로 구하기 때문이다

(요일 5:14) 그를 향하여 우리의 가진 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시 119:74) 주를 경외하는 자가 나를 보고 기뻐할 것은 내가 주의 말씀바라는 연고니이다

[말씀내 안에, 내가 말씀 안에 있으면]

2) 평탄하고 형통케 된다. (수 1:8)

(수 1:8)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

(시 119:105) 주의 말씀내 발이요 내 길이니이다.

인생 길의 이요, 이 되는 말씀 따라 살면, 어두운 웅덩이에 빠지지 않고,

그 인생은 평탄하고, 형통하게 된다.

[말씀내 안에, 내가 말씀 안에 있으면]

3) 환난시험을 이기게 한다. (시 119:11)

험악한 세상, 유혹도 많은 세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말씀 안에 거해야 한다.

말씀을 내 인생의 보호막으로 삼고, 말씀사탄 공격방패로 삼아야 한다.

(요 6:63) 내가 너희에게 이른 이요 생명이라.

말씀을 내 안에 풍성히 거하게 하려면 :

말씀을 자주 들어라.

(롬 10:17) 믿음들음에서 난다.

말씀을 자주 읽어라.

(계 1:3) 이 예언의 말씀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지키는 자들이 이 있다.

말씀공부하고, 연구하라. (성경공부 참여)

(행 17:11) 베뢰아 사람들은 데살로니가 사람들보다 신사적이어서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아들이며 그것을 확인하려고 날마다 성경연구하였다.

말씀암송(暗誦)하라.

(시 40:8) 내가 주의 뜻 행하기를 즐기오니 주의 법이 나의 심중에 있나이다.

말씀묵상(默想)하라.

(시 1:2) 있는 사람은 여호와의 율법즐거워하여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시 119:97) 내가 주의 을 어찌 그리 사랑하는지요. 내가 그것을 종일 묵상하나이다.

(시 119:148) 주의 말씀묵상하려고 내 눈이 야경이 깊기 전에 깨었나이다.

말씀실행(實行)하라.

(약 1:25)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행하는 자니 이 사람이 그 하는 일에 을 받으리라

(신 27:26)율법의 모든 말씀실행치 아니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마 7:24-27) 나의 이 을 듣고 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고,

나의 이 을 듣고 행치 아니하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

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히매 무너져 그 무너짐이 심하니라

(수 1:8) 율법책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

★ 말씀이 내 안에 풍성히 거하게 하는 최상의 길은 말씀을 [암송]하는 것이다.

말씀암송하려고 하면 전제 조건이 있다.

1) 암송하리라의지가 있어야 한다.

2) 암송의 첩경은 반복이다.

3) 소리 내서 입술익히라. (구구단 외우듯이)

이것이 성경 암송의 길이다.

성경 암송의 도구(Tool)가 있다.

1) 성경 암송 카드 활용하라. (내가 만들거나, 네비게이토 선교회 암송카드)

수시로 꺼내서 반복해서 암송하라.

2) 스마트 폰 활용하라. (늘 갖고 다니니,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의지를 가지고, 계속 [반복]하는 것이다.

암송[반복]보다 더 좋은 이 없다.

암송왕도가 따로 없다. [반복]암송첩경이다.

그래서 반복하고, 또 반복하고, 계속 반복함으로 암송하여,

[말씀내 안에, 내가 말씀 안에] 있게 된다.

(결 론)

말씀 사랑= 주님 사랑이다.

말씀가까이 하라. 그러면 가 멀어지고, 말씀을 멀리하면 가 가까이 온다.

말씀 안에 생명이 있고, 온 육체의 건강이 되고,

말씀 안에 승리가 있고, 말씀 안에 구원이 있다.

(잠 4:22)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니라

(시 19:7-8)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케 하고 여호와의 증거

확실하여 우둔한 자로 지혜롭게 하며,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을 밝게 하도다.

그러니까, 곧 많은 정금보다 더 사모할 것이라고 했다.(10절)

정금보다도 하나님말씀을 더 사모함으로, 말씀내 안에, 내가 말씀 안에거하여

승리하며 살아가는 복된 인생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 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