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17일 목요일

주는 나의 피난처와 분깃 / 시 46:1, 시 142:5, 삼상 1:15, 시 62:8, 롬 6:14, 약 2:5

 는 나의 피난처분깃

(시 46:1, 시 142:5, 삼상 1:15, 시 62:8, 롬 6:14, 약 2:5)

(시 46:1)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시 142:5) 여호와여 내가 부르짖어 말하기를

나의 피난처시요, 생존 세계에서 나의 ②분깃이시라.

O LORD; I said, "You are my refuge(피난처), My portion(분깃) in the land of the living.

1) 하나님은 나의 피난처(refuge)

우리는 이 세상에 살면서 많은 어려움스트레스, 고통역경을 만난다.

그럴 때마다 우리는 하나님께로 피하며 살아야 한다.

★ 어떻게 하나님께로 하는가?

[기도]로 내 안타까운 사정을 쏟아 놓으므로 하나님께로 하는 것이다.

한나처럼 하나님께 모든 고통괴로움을 쏟아 놓으라.

(삼상 1:15) 한나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는 마음슬픈 여자라.

포도주나 독주를 마신 것이 아니요 여호와 앞에 나의 심정통한 것 뿐입니다.

(=현대인의 성경) 내가 너무 마음괴로와서 나의 심정을 여호와께 털어놓고 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괴로운 마음을 하나님께 하고, 털어놓는 기도가 여호와께로 하는 것이다.

그 이후에 한나는 고통을 주는 브닌나로부터 자유하였고, 하나님께서 한나에게

아기를 잉태케 하사, 그 위대한 선지자 사무엘을 낳게 되었던 것이다.

(시 62:8) 백성들아 시시로 저를 의지하고 그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피난처 되시는 하나님께괴로운 마음을 아뢰며 하는 것이

기도하나님께로 하는 것이다.

(찬송가 337장, 구/363장)

내 모든 시험 무거운 주 예수 앞에 아뢰이면

근심에 싸인 날 돌아보사근심 모두 맡으시네

(시 46:1)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어떤 목사님이 어떤 일로 많은 비난공격을 받았다.

더 이상, 어찌할 수 없었다.

그 때, 그 목사님은 공개적으로 말하기를 :

나는 예수님보혈 아래로 피할 뿐입니다.고 했을 때,

하나님이 모든 비난을 다 거두어 주시더라는 것이었다.

그래서, 아, 내가 제대로 하였구나... 고 했답니다.

(롬 6:14) 가 너희를 주관치 하리니,

이는 너희가 아래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 있음이니라

그렇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보혈 아래로 하고, 십자가 아래로 하고,

하나님 은혜 아래로 하여야 한다.

(찬송가 70장, 구/79장)

(1절) 피난처 있으니 환난을 당한 자 이리 오라

들이 변하고 물결이 일어나 산 위에 넘치되 두렵쟌네

(4절) 높으신 여호와 우리를 구하니 할렐루야

괴롬이 심하고 환난이 극하나 피난처 있으니 여호와

2) 하나님은 나의 분깃(分衿)

(시 142:5) 나의 피난처시요, 생존 세계에서 나의 분깃이시라.

"You are my refuge(피난처), My portion(분깃) in the land of the living.

[분깃]나누어 주신 것을 말한다.

분깃과 비슷한 용어들이 있다. (분깃, 기업, 유업)이다.

비슷하지만, 어떤 차이가 있는가?

① 분깃(分衿) : 하나님이 각 지파나, 개인에게 주신 이나 어떤 Something이다.

② 기업(基業) :기(基)로서 삶의 터전이나 경제생활의 보장으로 주신 것을 말한다.

③ 유업(遺業) :기업을 자손들에게 물려줄 때 기업이 유업 된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각 12지파별가나안 분깃으로 나누어 주셨다.

그것이 분깃이고, 그 삶의 터전이 되는 기업(基業)이 되었고,

조상이 죽을 때는 그 후손들에게 유업(遺業)으로 물려주었다.

따라서 [분깃 = 기업 = 유업]이 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나눠주신 분깃이 무엇인가?

지금까지 지켜주신 건강이 나에게 주신 분깃이다.

많던, 적던 재물분깃으로 주셨다.

자녀들도 하나님이 주신 귀한 분깃이다.

가정분깃이다.

생업, 비지니스분깃이다.

교회도 정말 귀한 분깃이다.

이 모든 것들은 하나님이 주신 분깃들이다.

⑦ 마지막에는 천국유업으로 주신다.

(약 2:5)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나라유업으로 받게 아니하셨느냐?

약속하신 나라천국이다.

예수님믿는 자들에게는 천국을 영원한 유업으로 주신다는 것이다.

주신 것(분깃)이 귀하고 중요하지만, 잘 지켜야 한다.

어떻게 지킬 수 있는가?

문제는 내 능력지혜로는 지킬 수 없으니,

하나님께 맡기고, 하나님을 의지하면 그가 지켜주신다.

(시 16:5) 여호와는 나의 산업(기업)과 나의 잔의 소득이시니 나의 분깃 지키시나이다

우리의 육신마음은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서, 쇠잔해진다.

그러나 하나님이 나의 영원한 분깃이요. 기업이시고, 유업이 되신다.

(시 73:26) 내 육체마음은 쇠잔하나, 하나님은 내 마음의 반석이시요 영원한 분깃이시라.

하나님이 나의 영원한 분깃이시고, 유업이 되시니 모든 것을 다 얻은 것이다.

그런 사람은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고 고백할 수 있다. (시 23:1)

이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결 론)

그렇습니다.

우리도 다윗처럼 나의 피난처시요, 나의 분깃이십니다.

이렇게 날마다 고백하며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시 46:7)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어려움을 당하고 역경고난이 찾아올 때, 피난처되시는 하나님께로 하여,

부르짖어 기도함으로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고, 나의 분깃이시요, 유업이 되시는

하나님의지하며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살다가 어느 좋은 그 날 아침에, 주님이 부르시면 주가 예비하신

우리의 영원한 유업이 되는 천국에 들어가서 주님과 함께 영생복락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 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