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8일 토요일

지혜자는 사람을 얻는다. / 잠 11:30, 마 16:26

 지혜자사람을 얻는다.

(잠 11:30, 마 16:26)

(잠 11:30) 의인열매생명나무라. 지혜로운 자사람얻느니라.

(마 16:26)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을 바꾸겠느냐?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가? 영혼 구원하는 일이다.

(벧전 1:9) 믿음의 결국영혼구원을 받음이라.

먼저는 내가 예수 믿고 구원받고, 그 다음에는 영멸(永滅) 지옥에 갈 사람에게

복음을 전해서 천국 가도록 영혼구원하는 일보다 더 가치있고, 중요한 일은 없다.

왜냐하면, 한 사람영혼천하보다 하기 때문이다. (마 16:26)

잠언의 표현대로 말하면, [사람을 얻는 것이다]

(잠 11:30) 의인열매생명나무지혜로운 자사람얻느니라.

생명열매를 맺는 나무가 의인나무이다.

사람얻는다는 말은 그 사람영혼구원한다는 말이다.

그러면 어떻게 사람을 얻을 수 있는가?

1) 겸손하라.

(잠 11:2) 교만이 오면 도 오거니와 겸손한 자에게는 지혜가 있느니라.

겸손하면 지혜를 얻고, 지혜자사람을 얻는다.

그래서 사람을 얻으려면 겸손해야 한다.

교만하면 사람들이 떠나가고, 겸손하면 사람들이 가까이 한다.

하나님교만한 사람은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약 4:6)

공(功)다른 사람에게, 영광하나님께로 돌리면 칭찬이 오지만,

스스로 영광을 취하려 하는 자는 오히려 부끄러움을 당하게 된다.

문제는 사람이 겸손하기가 정말 어렵다.

사도 바울같이 위대한 분도 육체가시가 있어서 겸손할 수 있었다.

(고후 12:7) 너무 자고하지 않게 하시려고 내 육체에 가시 곧 사단의 사자를 주셨으니,

이는 나를 쳐서 너무 자고(自高)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니라

정말 겸손하고 싶어도 내 자아가 팔팔하게 살아서 겸손하지 못하게 한다.

겸손은 평생의 과제이다. 겸손결심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겸손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능하신 아래 있는 것이다.

(벧전 5:6) 하나님능하신 아래서 겸손하라 때가 되면 너희를 높이시리라.

겸손은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이다.

나는 본래가 죄인이고, 피조물인 것을 알 때, 겸손할 수 있다.

D.L. 무디에게 어떤 신문기자가 찾아와서 말했다.

“어떤 사람이 당신을 험담하고, 하고, 비난한다”고 고자질을 한 것이다.

보통 사람 같으면 누가 그랬냐?대발노발했었을 것이다.

그런데 무디는 아, 그러냐고? 그 사람이 정말 나를 잘 몰라서 그 정도로 했지,

정말 나를 알았더라면 더 많은 을 했을 것이다”고 대답했다.

정말 겸손하고 훌륭한 인격을 소유한 무디 선생이다.

겸손하면 지혜를 얻고, 지혜자사람얻는다.

그래서 복음을 전해서 그 영혼구원하는 것이다.

(사람을 얻으려면 )

2) 섬기라.

(고전 9:19) 내가 모든 사람에게 자유하였으나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이 된 것은 더 많은 사람얻고자 함이라

사도 바울은 자유인이다.

누구의 눈치를 보거나, 누구의 말에 복종할 필요가 없는 자유인이다.

그러나, 바울은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이 되고, 섬기는 자가 되었다.

왜냐하면 그 사람들얻고자 함이라는 것이다. 즉, 구원하고자 함이라.

(고전 9:20-22) 유대인들에게는 내가 유대인과 같이 된 것은 유대인들을 얻고자 함이요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는 내가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나 율법 아래 있는 자 같이 된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요. 율법 없는 자에게는 내가 하나님께는 율법 없는 자가 아니요.

도리어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 있는 자나 율법 없는 자와 같이 된 것은 율법 없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라.

약한 자들에게는 내가 약한 자와 같이 된 것은 약한 자들을 얻고자 함이요.

여러 사람에게 내가 여러 모양이 된 것은 아무쪼록 몇몇 사람들을 구원코자 함이니라.

바울이 계속해서 그들처럼 된 것은 그들을 얻고자 함인데,

그 말은 그들을 구원코자 함이라는 것이다.

우리가 친절하고, 물질을 베풀고, 도와주고, 섬기면 그 사람의 마음이 열리고,

그런 사람과 함께 있고, 싶어지고 함께 한다.

그러나 그 사람과 함께 있으면 손해되고, 마음 하고, 신앙생활에도 방해되는 사람과 함께 하기

어렵다.

(잠 13:20) 지혜로운 자와 동행하면 지혜를 얻고 미련한 자와 사귀면 를 받느니라

그렇습니다.

누구와 함께 하느냐? 이것이 중요하다.

아무런 유익이 없으면 함께 하고 싶지 않다.

그러나 도와주고, 은혜 베풀고, 유익을 주고 섬겨 주면 함께 하고 싶다.

그 사람을 존중해 주고, 위로해 주고, 사랑을 베풀면 사람을 얻게 된다.

사도 바울은 사람을 얻기 위하여 스스로 이 되었고, 섬기는 자가 되었다.

왜냐하면, 천하보다 귀한 영혼생명구원하기 위해서였다.

(사람을 얻으려면)

3) 주님따르라.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마 4:19)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사람을 얻는 방법은 주님따르는 것(following)이다.

리더쉽 분야에서 리더쉽의 요체는 follow-leadership 이라고 한다.

즉, 주님의 삶따르는 자(Follower)는 사람을 얻게 된다.

★ 나는 정말 주님을 따르고 있는가? 자문(自問) 해 볼 필요가 있다.

주님을 따르려면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따르라고 하셨다.(마 16:24)

입으로는 주님을 따른다고 하면서, 실제로는 자신이익이름 영광을 위해서

하는 것은 주님을 따르는 것이 아니다.

주님을 따르면,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고, 영혼구원할 수 있다.

(결 론)

사람얻는 것, 영혼구원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

사람얻기 위해서 :

겸손하고

섬기는 이 되고

주님을 따르는 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의 영혼구원하는데 쓰임받게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 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