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1일 일요일

선한 목자, 예수님 / 요 10:10-16

선한 목자, 예수님 (요 10:10-16)

예수님누구이신가?

나는 선한 목자라고 친히 말씀하셨다. (요 10:11)

[442장](새569장)

선한 목자되신 우리 주 항상 인도 하시고

방초 동산 좋은 곳에서 우리 먹여 주소서

선한 목자 구세주여 항상 인도 하소서

선한 목자 구세주여 항상 인도 하소서

★ 양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목자이다.

목자가 없으면, 갈 길을 몰라 방황하고, 짐승의 밥이 된다.

목자가 있어야 푸른 초장과 잔잔한 물가인도를 받고,

짐승의 공격에서도 보호받는다. (시 23:2-4)

예수님이 자신을 선한 목자라고 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고, 양을 안다(14절)고 하셨다.

여기, 주님의 [사명 선언문]이 있다.

(10적)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도적사탄, 마귀를 말한다.

사탄, 마귀는 우리 인생을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킨다.

신앙도적질한다. 그래서 하나님을 믿지 못하게 한다.

양심도적질한다. 그래서 거짓말하고, 거짓되게 한다.

건강도적질한다. 술, 담배, 마약같은 것으로 건강을 잃게 한다.

재물도적질한다. 도박, 놀음 같은 것으로 재산을 탕진케 한다.

시간도적질한다. 그래서 그 귀한 인생을 낭비하며 살게 한다.

사랑도적질한다. 그래서 미워하고, 갈라놓고, 다투게 만든다.

사탄은 그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죽이고, 영혼까지 멸망시켜 지옥 불떨어뜨리려고 한다.

그러나, [선한 목자]이신 예수님은 :

그를 따르는 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신다.

예수님을 따르는 인생은 강건해지고, 사랑행복이 풍성해진다.

(요3서 1:2)영혼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고난슬픔이 많은 세상이지만, 선한 목자이신 주님을 따르면,

성령 안에서 평강희락의 삶을 살게 된다.

(롬 14:17)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평강희락이라

★ 주님께서 우리에게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한 삶을 얻게 해 주시려고 무엇을 하셨는가?

목숨을 버리셨다. (15절) 나는 을 위하여 목숨버리노라

그렇습니다.

주님께서는 우리를 구원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흘려 죽으셨다.

예수님십자가에 죽으신 사건은 우발(偶發) 사건아니다.

하나님이 오래 전(前)부터 약속하신 언약의 를 흘리신 사건이다.

예수님십자가에서 죽으셨으나, 하나님께서 그를 다시 살리셨다.

예수님을 사망의 고통에서 풀어내셨다.

(행 2:24) 하나님께서 사망의 고통을 풀어 살리셨으니,

이는 그가 사망에게 매여 있을 수 없었음이라.

예수님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하나님의 하신 에, 산 자죽은 자심판하러 다시 오실 것이다.

(딤후 4:1) 하나님 앞과 산 자죽은 자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의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마 24:30) 인자구름을 타고 능력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선한 목자이신 예수님은 나의 모든 것을 아신다.

(14-15절) 내가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라.

주님은 나의 장점도 아시고, 단점도 아시고, 나의 허물도 아시고,

생각도 아시고, 마음동기도 아시고, 일거수일투족(一擧手一投足)을 다 아신다.

(시 139:1-4)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감찰하시고 아셨나이다

주께서 나의 앉고, 일어섬을 아시며 멀리서도 나의 생각을 통촉하시오며

나의 눕는 것을 감찰하시며 나의 모든 행위를 익히 아시오니

여호와여 내 혀의 말을 알지 못하시는 것이 하나도 없으시니이다

그런데, 나의 모든 것을 다 아시는 주님은 나를 불쌍히 여기셔서,

내 모습 그대로 받아 주시고, 품어 주신다.

(사 46:4) 너희가 노년에 이르기까지 내가 그리하겠고 백발이 되기까지

내가 너희를 품을 것이라 내가 지었은즉 안을 것이요 품을 것이요 구하여 내리라

그러니, 우리는 선한 목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음성을 들으며 따르며 살아야 한다.

여기에 구원이 있고, 새 생명이 있고, 평안이 있고, 참된 행복이 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먼저 구원받은 우리에게 주시는 말씀이고, 교회의 사명이다.

(16절) 또 이 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이 내게 있어 내가 인도하여야

할 터이니, 저희도 내 음성듣고, 한 무리가 되어 한 목자에게 있으리라

하나님이 택한 백성인데 아직 이 우리에 들어오지 못한 양들이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아직도 선한 목자, 예수님을 만나지 못해서 방황하고 있다.

그들이 어떻게 예수님께로 올 수 있는가?

(16절) 저희도 내 음성듣고 한 무리가 되어 한 목자에게 있으리라.

그러므로, 길 잃은 양들에게 목자의 음성듣게 해야 한다.

즉, 복음을 전해야 한다. 이것이 전도이다.

이 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을 주님 앞으로 인도하여

구원받게 하는 일이 교회 존재이유이고, 교회의 사명이다.

(결 론)

예수님누구이신가?

저와 여러분의 선한 목자이시다.

다윗도 고백했다.

(시 23:1) 여호와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없으리로다

우리는 예수님나의 목자로 모시고, 그를 섬기며, 따르며 살다가,

어느 좋은 그 날 아침에 주님이 부르시면, 천국에 들어가서 주님과

함께 영생복락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 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