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15일 수요일

중독의 덫에서 자유하라 / 요 8:32, 막 2:17, 출 15:26, 말 4:2, 사 58:8-9

 중독에서 자유하라.

(요 8:32, 막 2:17, 출 15:26, 말 4:2, 사 58:8-9)

중독(中毒)이란?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그것이 없이는 견디지 못하는 병적 상태이고,

신체적, 정신적 기능 장애를 일으키며, 정상적으로 사물을 판단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윌리엄 그리피스 윌슨] (1895. 11. 26. ∼ 1971. 1. 24) :

그는 알콜중독자협회 (AA) Alcoholics Anonymous 공동창립자이다.

(AA)알콜 중독자를 치유하고, 중독에서 벗어나게 하는 기관이 있다.

그는 수천 명의 남성과 여성이 알콜 중독에서 회복(回復)한 사례'를 기록한

[알콜 중독자 익명]이라는 을 저술했다.

(AA)에는 (AA)회원을 위한 12단계 프로그램이 있다.

[12단계] 가운데 3가지만 소개하면 :

(1) 인정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치유 받는 첫 단계나는 중독자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

또한, 자신의 무기력함인정하는 것이다.

나는 알콜에 무력하고, 나의 삶을 수습할 수 없다는 것을 시인하는 것이다.

(2) 전적으로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다.

나는 무기력하니, 하나님만이 나를 고쳐주실 수 있다고 그를 신뢰하는 것이다.

하나님돌보심에 나의 의지생명을 맡기기로 결정하는 것이다.

즉, 나 자신을 내려놓고, 하나님의지하고 나아갈 때 중독에서 벗어난다.

(3) 다른 알콜중독자에게 이 메시지를 전하고, 그들을 돕는 것이다.

전(前)에 나처럼 알콜중독되어 있는 다른 사람들을 끌어안고,

돕는 것이 나도 계속 치유의 삶을 살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중독에서 벗어나고, 치유 받고, 자유하려면 :

(1) 자신이 중독자라는 것을 인정하고, 내 힘으로는 고칠 수 없고

(2) 내 힘으로는 불가능하오니, 오직 하나님신뢰하는 것이다.

(3) 다른 알콜 중독자를 도울 때, 치유가 유지된다.

이것은 다른 모든 중독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어떠한 중독이라도 그렇게 하면, 중독에서 해방되고, 자유인이 된다.

★ [구원의 문제]도 마찬가지이다.

우리가 구원받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죄인임을 인정해야 한다.

(막 2:17) 건강한 자에게는 의사가 쓸데없고, 병든 자에게라야 쓸 데 있느니라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내가 병이 없다는데, 왜 병원에 가고, 의사를 찾아가겠습니까?

나는 죄가 없다는데, 왜 예수님필요하겠습니까?

내가 구원받기 위해서는 :

첫째로, 내가 죄인(罪人)임을 인정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나 스스로의 힘으로는 죄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니,

예수님 앞으로 나와야 구원해 달라고 해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여, 죄 사함 받고, 구원도 받게 된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구원의 복음을 전해야 한다.

복음을 전할 때, 그 복음이 나에게도 을 준다.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곧, 나를 돕는 것이다.

예수님의 말씀이다.

(요 8:32)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예수님진리이시고, 기록된 말씀진리이다.

(결 론)

하나님은 우리가 평안하고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신다.

술, 알콜, 마약, 도박, 불건전한 동영상, 도벽(盜癖) 같은 것에 중독되면,

삶이 건강하지 못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없다.

이런 것들은 다 사탄적인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중독에 빠져서 어두운 삶을 살지 않기를 원하신다.

(출 15:26)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

(렘 30:17) 내가 너를 치료하여 네 상처를 낫게 하리라.

(말 4:2)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

하나님치료하시는 하나님이시다.

예수님참 자유를 주시는 이시다.

주의 성령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다. (고후 3:17)

(사 58:8-9) 네 치료 급속할 것이며 네 가 네 앞에 행하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뒤에 호위하리니, 네가 부를 때에는 나 여호와

응답하겠고 네가 부르짖을 때에는 말하기를 내가 여기 있다 하리라.

만일, 나쁜 중독에 빠져 있다면, 예수님 앞으로 나오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를 구원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기 바랍니다.

성삼위 하나님이 반드시 도와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모든 중독에서 해방되어, 참 자유평강을 누리며

살다가, 어느 좋은 그 날 아침에 주님이 부르시면, 주가 예비하신 천국

들어가서 주님과 함께 영생복락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 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