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16일 화요일

우울감정, 극복하려면 / 시 119:92-93, 사 12:2, 사 41:10, 합 3:17-18, 느 8:10, 사 40:31

       우울감정, 극복하려면?

(시 119:92-93, 사 12:2, 사 41:10, 합 3:17-18, 느 8:10, 사 40:31)

사람이 곤경에 처하고, 극심한 어려움고난을 받으면,

마음은 낙심되고, 우울해지는 감정을 이겨내기가 어렵다.

우울하지 말아야지 결심한다고, 의지력으로 우울한 감정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하나님말씀이 임하면, 도 생기고, 감정통제하고 다스릴 수 있다.

슬픈 감정, 괴로운 감정이 있을 때, 말씀을 보고, 또 보고, 계속 묵상하다 보면,

말씀이 내 마음에 즐거움이 되어 고난 중에도 멸망되지 않고, 살게 된다.

(시편 119:92) 주의 법이 나의 즐거움이 되지 아니하였더면

내가 내 고난 중에 멸망하였으리이다.

(시편 119:93) 내가 주의 법도를 영원히 잊지 아니하오니,

주께서 이것들로 나를 살게 하심이니이다.

그렇습니다.

하나님말씀이 내 마음감정을 붙들어 주셔서 이길 수 있게 해 준다.

말씀으로부터 신비로운 영적인 힘이 와서 이겨낼 수 있다.

어떤 말씀역경우울한 감정을 이기게 하는가? (4가지)

1) (이사야 12:2) :

보라, 하나님나의 구원이시라 내가 의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여호와는 나의 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

나의 이 어디서 오는가?

말씀을 꼭 암송하고, 묵상하기 바랍니다.

여호와는 나의 무엇이 되시는가? (3가지)

① 나의 이시며 :

영력, 인력, 물력, 체력, 지력... 모든 것의 이 되어 주신다.

② 나의 노래이시며 :

마음의 노래가 되어 마음이 즐거워지고 감정을 다스릴 수 있다.

③ 나의 구원이시다 :

인생넘어지고, 곤경에 처하게 될 때, 이 말씀을 묵상하며,

하나님을 의뢰하면, 하나님이 건져주시고, 구원해 주신다.

그렇습니다.

염려, 근심, 우울한 감정, 두려움이 찾아올 때, 하나님을 의뢰하라.

그리하면 모든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사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주님께서 근심에 싸인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요 14:1) 너희는 마음근심하지 말라. 하나님믿으니믿으라

2) (하박국 3:17-18) :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찌라도,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

정말, 아무 것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원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기뻐하고 즐거워할 수 있다.

내 삶의 하나님이시고, 그의 말씀이다.

진정한 기쁨은 인격의 만남에서 나온다.

세상에는 여러 가지 즐거움이 있다.

그러나 참 기쁨인격인격만남에서 기쁨이 생긴다.

불완전한 인격의 [내]완전하신 인격의 [하나님]만남 교제 가운데 생긴다.

3) (느헤미야 8:10) :

여호와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이니라

버틸 힘이 없고, 낙심될 때,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은 어디서 얻는가?

여호와기뻐할 때 을 얻게 된다.

예수는 나의 이요 내 생명 되시니

구주 예수 떠나 살면, 중에 빠지리

눈물이 앞을 가리고 내 맘에 근심 쌓일 때

위로하고 주실 이 ∼, 주 예수

4) (이사야 40:31)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의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로다.

앙망(仰望)은 우러러 바라보며 은혜를 사모하는 것이다.

(시 123:2) 종의 이 그 상전의 을, 여종의 이 그 주모의 바람 같이

우리 이 여호와 우리 하나님을 바라며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기를 기다리나이다

그렇게 하나님을 앙망(仰望)할 때, 필요한 새 힘을 주신다.

(결 론)

사람은 자신의 감정통제(統制)하거나 Control 하기가 어렵다.

어려운 역경우울한 감정은 이겨내기가 더욱 어렵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이겨낼 수 있다.

위에 소개한 4개의 말씀읽고, 또 읽고, 암송하고, 묵상하시기 바랍니다.

전부 암송하기 어려우면 아래 요절만은 꼭 암송하시기 바랍니다.

(사 12:2) 보라, 하나님나의 구원이시라. 내가 의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여호와는 나의 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

하나님이 나의 이 되어 주시고, 말씀내 인생의 힘이 될 것이다.

하나님과 그의 말씀을 나의 으로 삼고,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며,

여호와앙망함으로 항상 새 힘을 얻어 승리하며 사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복된 삶을 살다가 어느 좋은 그 날 아침에, 주님이 부르시면 주님이 예비하신

천국에 들어가서 주님과 함께 영생복락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 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