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일 토요일

하나님의 쌓아 놓으신 은혜 / 시 31:16-24.

 하나님의 쌓아 놓으신 은혜 (시 31:16-24)


하나님의 은혜무궁무진(無窮無盡)하다.

한(限)이 없고, 없이 크고 넓고, 높다는 말이다. (엡 3:18-19)

캐나다, 나이아가라 폭포에 가서 본적이 있다.

정말 그 큰물 폭포가 끊임없이 떨어지고 있다.

절대로 물이 메마를 수 없다.

그 보다 더 큰 세계 제일의 폭포가 있다.

브라질아르헨티나 국경에 있는 이과수 폭포이다.



그런데 그 보다 더 큰 폭포가 있다.

그것은 하나님 은혜의 폭포이다.

하나님은 자기 백성에게 한없는 은혜의 강수를 부어 주시기를 원하신다.

★ 그 크신 하나님의 은혜를 받기 위해서는 :

1) 하나님께로 피해야 한다. (19절)

(19절) 두려워하는 자를 위하여 쌓아 두신 은혜 곧 인생 앞에서

주께 피하는 자를 위하여 베푸신 은혜가 어찌 그리 큰지요.

하나님을 두려워(Fear)하는 것이 곧,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인데,

그런 사람을 위하여 쌓아 놓으신 은혜가 너무 너무 크고 놀랍다.

그 크신 은혜누구에게 주시는가?

주님께로 피하는 자에게 주신다.

내가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주님의 얼굴을 구하고 찾고 찾으면,

물리치지 않고 받아 주시며,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평강도 주신다.

(시 62:8) 백성들아 시시로 저를 의지하고 그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그러므로 문제가 생길 때마다 돌이켜 하나님께로 피하시기 바랍니다.

죄를 짓고 고통 중에 있을 때에도 하나님께로 피하여 오기 바랍니다.

그는 우리의 피난처가 되시고, 견고한 망대요, 피할 바위이시다.

그렇습니다.

풍파 많은 세상에서 항상 주님께로 피하여 은혜받게 되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으려면)

2) 여호와 하나님을 사랑해야 한다. (23절)

(23절) 너희 모든 성도들아 여호와사랑하라.

연약하고 무능한 나에게 힘이 되어 주시는 하나님을 사랑하면,

계속해서 은혜 위에 은혜가 임한다.

(시 18:1-2) 나의 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말은 어떤 것인가? (3가지)

(가) 하나님을 사모하고 갈망하는 것이다.

사랑하면 보고 싶고, 사랑하면 그리워하고, 사모하고, 갈망한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사모하고 갈망한다.

(시 73:25) 하늘에서는 주 외에 누가 내게 있으리요

에서는 주 밖에 나의 사모할 자 없나이다

(시 42:1) 하나님이여 사슴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

내 영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시 107:9) 저가 사모하는 영혼만족케 하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목마른 사슴이 시냇물 찾기에 갈급함 같이

하나님을 사모하고, 갈망한다.

(나)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이다.

사랑하면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한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으면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

헤어져 있으면 시간이 길게 느껴진다.

같은 시간인데 시간의 속도가 다르게 느껴진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원리와 같다.

사랑하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하여 시간을 내어준다.

주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주님과 함께하고 싶어,

주님의 말씀을 보고, 기도로 교제하며, 주님과 동행한다.

이것이 주님을 사랑하는 사람의 모습이다.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는 것이다.

사랑하면 사랑하는 이를 기쁘게 하려고 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하여 하는 헌신과 봉사가 즐겁다.

[당신의 행복이 나의 행복이다]는 말이 나온다.

배우자를 사랑하면, 그 배우자를 위하여 헌신하는 모든 것이 행복이다.

자녀를 사랑하니까, 자녀에게 주는 것이 하나도 아깝지 않고 행복하다.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

(고전 10:31)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 하셨다.

그래서 하나님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헌신하고 싶은 마음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으려면)

3) 주 안에서 하고 담대해야 한다.

(24절) 강하고 담대하라 여호와를 바라는 너희들아.

똑같은 여건과 똑같은 능력이 있는데, 한 사람은 성공하고, 한 사람은 실패한다.

한 사람은 승리하고, 다른 한 사람은 패배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그 차이는 [담대함]의 차이이다.

험악한 세상이지만, 너무 위축되지 말고, 너무 오그라들지 말고,

너무 놀라지 말고, 너무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

(히 10:39) 우리는 뒤로 물러가 침륜(沈淪)에 빠질 자가 아니다.

(수 1:9) 내가 네게 명한 것이 아니냐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두려워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사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내 실력, 내 노력으로 강해지는 것이 아니다.

내 스스로의 힘으로 강해지면 교만해지고, 강퍅해진다.

하나님이 함께 해 주심을 믿을 때, 소년 다윗이 골리앗 장군 앞에서

강하고 담대했던 것처럼, 하나님을 의지해서 강하고 담대하게 된다.

(24절) 강하고 담대하라 여호와를 바라는 너희들아.

(결 론)

주의 백성들을 위하여 쌓아두신 은혜나이아가라 폭포 보다도,

이과수 폭포보다도 더 많고 풍성하다.

★ 누가 그런 하나님의 은혜도우심을 받을 수 있는가?

1) 하나님께 피하는 자이다.

2)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이다.

3) 하나님을 의지해서 강하고 담대한 자이다.

이러한 믿음의 주인공이 되어서 늘 하나님의 은혜평강 가운데

살아가는 복된 성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 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