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11일 목요일

진리(眞理)가 무엇인가? / 요 8:31-32, 17:17, 18:37, 요삼 1:3-4.

 진리(眞理)가 무엇인가?

(요 8:31-32, 17:17, 18:37, 요삼 1:3-4)

진리(眞理)가 무엇인가? 라는 이 질문은 정말 중요한 질문이다.

[진리]하면, 철학적 사상 이념 같은 것들이 떠오른다.

[진리]는 철학, 특히 서양 철학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겨왔다.

과연 [진리]는 어떤 사상인가?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는 명제적 진술인가?

학습 목표가 진리 탐구처럼 보이기도 한다.

세상 사람들은 진리 탐구를 위해 평생을 다 보낸다.

소위 구도자(求道者)이다. 진리를 찾는 Seeker 이다.

그러나 그들은 진리를 찾지 못한다.

그러나, 우리는 진리를 찾았고, 진리를 만났다.

우리가 진리를 찾아서, 진리에 도달한 것이 아니라,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찾아오셔서 만나주셨다.

그래서 우리는 진리 안에서 살고, 진리 따라 살고, 진리함께 살게 되었다.

진리로 인하여 내가 변화받으며, 진리를 전하며 살아간다.

그러므로 우리는 진리를 찾아다니는 구도자(求道者)가 아니라,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진리의 증거자(證據者)가 된 것이다.

그래서 아직도 진리를 만나지 못한 사람들에게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

만나도록 우리를 세워 주신 것이다.

그러니까, 구도자에서 증거자, 전도자가 된 것이다.

예수님이 오신 목적진리를 증거하기 위해서 오셨다고 했다.

빌라도 법정에서 빌라도예수님과의 대화가 있었다.

(요 18:37) 빌라도가 가로되 그러면 네가 이 아니냐?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네 말과 같이 내가 이니라.

내가 이를 위하여 났으며 이를 위하여 세상에 왔나니

진리에 대하여 증거하려 함이로라 무릇 진리에 속한 자는 내 소리를

듣느니라 하신대 빌라도가 가로되 진리가 무엇이냐? 하더라 이 말을 하고

다시 유대인들에게 나가서 이르되 나는 그에게서 아무 죄도 찾지 못하노라

빌라도예수님께 물었던 질문 : 진리가 무엇이냐?

이 질문을 온 인류가 하고 있다.

이 질문에 대하여 예수님께서 직접 말씀하셨다.

(요 14: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이요 진리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예수 그리스도진리이다.

진리살아있는 인격이다. 영원히 변하지 않는 존재가 진리이다.

The Truth (유일한 진리)이다.

시대에 따라서 바뀌어지는 것은 진리가 아니다.

(히 13:8) 예수 그리스도 어제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예수 그리스도는 항상 살아계시고, 변함이 없으시다.

그는 어떤 문제라도 항상 답을 주시는 살아계신 인격이신 진리이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진리이다.

(요 17:17) 저희를 진리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진리니이다

진리진리 됨은 인간을 자유케 한다.

인간을 속박하고, 얽어매는 것은 진리가 아니다.

자유란? 죄와 멸망으로 부터 해방되는 것이다.

(요 8:31-32) 너희가 에 거하면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예수님진리이시고,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진리이다.

그래서 우리가 주님 안에 거하고, 주의 말씀 안에 거할 때 자유하게 된다.

(요삼 1:3-4) 네가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하니 내가 심히 기뻐하노라

내가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즐거움이 없도다

우리의 기쁨이 어디에 있으며?

내가 어떻게 행할 때 하나님의 기쁨이 될 것인가?

진리 안에서 하는 것이다.

이것이 주님께 기쁨되고, 나의 기쁨도 된다.

그리고 여기에 참 자유가 있다.

진리함께 살고, 진리증거하며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아 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