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5일 일요일

소망의 하나님을 의지하라 / 롬 15:13, 시 18:1-6, 고후 4:8-9, 고후 1:8-9

 소망의 하나님의지하라

(롬 15:13, 시 18:1-6, 고후 4:8-9, 고후 1:8-9)

인생바다항해하는 와 같다.

바다를 지나갈 때, 순풍일 때도 있고, 풍랑을 만날 때도 있다.

예기치 않은 사고를 당하여, 배가 침몰당하는 위기를 맞이하기도 한다.

1. 고요한 바다로 저 천국 향할 때

주 내게 순풍 주시니 참 감사합니다.

2. 큰 물결 일어나나 쉬지 못하나

풍랑 인연하여서 더 빨리 갑니다

2013년 5월 26일, 대서양을 항해하던 나이지리아 선박, 제이슨 4호

사고를 당해 침몰하게 되어, 수심 30m 아래로 가라앉게 되었다.

그 때, 60마일 밖에 있던 네델란드 배가 소식을 듣고 급하게 다가와,

잠수부원들이 구조작업을 했는데, 선장과 선원 10명의 시신을 인양하였다.

이제 구조작업을 마치고 철수하려고 하는데, 움직이는 물체가 보여

가까이 가 보니, 한 사람이 살아있는 것이다.

그 사람은 요리사, 해리슨 이라는 사람이었다.

배가 사고 났을 때, 기절했는데, 깨어나 보니, 배가 침몰 된 것을 알았다.

그래서 수영해서 에어 포켓이 있는 곳까지 가서 겨우 을 쉴 수 있었다.

먹을 것은 콜라 1병뿐이었다.

산소는 점점 희박해 지고, 살 소망은 사라져가고, 불안두려움 속에 있었다.

그런데, 그 때 아내가 보내준 문자 멧세지가 있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었다.

(시 18:1-2) 나의 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시 18:6) 내가 환난에서 여호와께 아뢰며 나의 하나님께 부르짖었더니 저가

그 전에서 내 소리들으심이여 그 앞에서 나의 부르짖음이 그 귀에 들렸도다

말씀을 보는 순간, 소망이 생겼고,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게 되었다.

마침내, 해리슨은 잠수부원들에 의하여 구조받았다.

그 때, 그는 이렇게 하나님감사했다.

가 침몰된 상황 속에서도 에어 포켓이 있어 숨을 쉴 수 있어 감사했고,

② 국적이 다른 나라 배이지만, 찾아와 극적으로 구조받을 수 있어서 감사했고,

③ 구조받을 때까지 산소가 남아 있어서 감사했고,

④ 무엇보다도 아내가 보내 준 하나님이 말씀이 있어서, 소망을 잃지 않고,

간절히 기도하게 되었던 것을 감사했다.

그렇습니다.

아무리 어렵고,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말씀을 붙잡고 믿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하나님은 절망되는 그 자리에도 하나님이 계시고, 우리의 믿음기도를 통하여

소망을 잃지 않게 하시고 이기게 하신다.

(시 42:5)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가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하나님이 우리 안에서 소망이 되어 주신다면, 언제든지 이겨낼 수 있다.

(고후 4:8-9) 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핍박을 받아도 버린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한다고 하였다.

왜냐하면 우리가 보배되신 예수님을 모시고 있고, 이는 능력의 심히

큰 것이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하기 때문이다. (고후 4:7)

(결 론)

인생을 살다보면 예기치 않은 사고어려움을 당할 때가 있다.

너무 너무 고난이 심해서 살 소망을 잃어버릴 때도 있다.

사도 바울도 그런 때가 있었다.

그 때, 바울은 큰 진리를 깨달았다.

(고후 1:8-9) 형제들아 우리가 힘에 지나도록 심한 고생을 받아 살 소망까지

끊어지고, 우리 마음에 사형 선고를 받은 줄 알았으니 이는 우리로 자기를

의뢰하지 말고 오직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하나님만 의뢰하게 하심이라

어떤 형편에 있든지, 오직 하나님만 의뢰하며 살라는 것이다.

(롬 15:13)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평강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케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그렇습니다.

어떤 고난형편 속에서도 소망의 하나님이 함께 하셔서 성령의 능력 가운데,

소망이 넘치고, 믿음기도승리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 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