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30일 수요일

주님 뜻대로 살기로 했네 / 시 40:8, 요 4:34, 롬 12:2.

 주님 뜻대로 살기로 했네

(시 40:8, 요 4:34, 롬 12:2)

(8절)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의 뜻 행하기를 즐기오니

주의 나의 심중에 있나이다 하였나이다

이 말씀은 다윗의 고백이지만, 예수 그리스도, 메시야의 예언 시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 행하기를 즐기셨다.

(요 4:34)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의 양식나를 보내신 이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

예수님께서는 항상 하나님의 법,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이 심중에 있었다.

그래서 하나님이 그를 혼자 두지 아니하시고 함께 하셨다.

(요 8:29) 나를 보내신 이가 나와 함께 하시도다.

내가 항상 그의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므로 나를 혼자 두지 아니하셨느니라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메시아로서의 사명 완수의 힘이었고,

그의 승리의 비밀이었다.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을 심중에 두고,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일

즐거워하시며, 하나님의 을 따라, 메시야사명을 감당하시며,

십자가를 지시고, 인류 대속(代贖)을 완성하실 수 있었던 것이다.

우리도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심중에 두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야 할 것이다. 문제는 그렇게 사는 것이 쉽지 않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뜻을 잘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분별할 수 있는 길이 있다.

(시 32:8) 내가 너의 갈 길을 가르쳐 보이고 너를 주목하여 훈계하리로다

(롬 12:2) 너희는 이 세대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두 가지가 필요하다.

1) 이 세상의 풍조, 풍속, 조류본(本)받거나 따라가지 말고,

2) 마음새롭게 하는 것은 새로운 가치관사고방식을 가지라는 것이다.

새로운 가치관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가운데 변화되어 진다.

그러면,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기 쉬워진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니라” 고 분명하게 기록된 [7가지 말씀]이 있다.

이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거룩하라.

(벧전 1:16)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찌어다.

감사하라.

(살전 5: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복음전파하라.

(딤후 4:2) 너는 말씀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④ 서로 사랑하라.

(요 13:34)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어린아이처럼 되라.

(눅 18:17)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어린 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들어가지 못하리라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

(마 16:24)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엡 5:18)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이와같은 말씀명령은 분명하게 보여 주신 하나님의 뜻이다.

이렇게 사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그러나, 개인적인 삶 속에서, 구체적으로 하나님의 뜻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예를 들어, 대학 학과 선택, 직장 선택, 결혼 배우자, 주거지 선택... 등등

개인적으로 구체적인 문제들을 결정해야 할 때, 하나님의 뜻을 묻게 된다.

그러기 위해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내 고집, 내 욕망대로 살고자 하면,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 어렵다.

모든 것을 내려 놓고, 시편 기자의 고백과 예수님처럼 기도해야 한다.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의 뜻 행하기를 즐기오니

주의 법이 나의 심중에 있나이다 하였나이다.” (8절)

(결 론)

성경에 분명하게 보여 주고 있는 하나님의 뜻은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마땅히 그렇게 살아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주신다.

또한, 나 개인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구체적으로 알고자 하면,

“내가 하나님의 뜻대로 살겠습니다” 고 헌신하고 결단할 때,

그 뜻을 보여 주시며, 인도해 주실 것이다.

(8절)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의 뜻 행하기를 즐기오니

주의 이 나의 심중에 있나이다.

우리는 이 말씀을 늘 잊지 말고, 살아야 할 것이다. (아 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