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8일 목요일

하나님의 이름으로 받는 은혜 / 시 20:1-9

 하나님의 이름으로 받는 은혜 (시 20:1-9)

하나님의 이름존귀하신 이름이다.

하나님의 이름 하나님 자신을 말한다.

하나님은 자신의 이름으로 어떤 은혜를 주시는가?

1) 환난 날에 보호(保護)해 주신다. (1절)

(1절) 환난 날에 여호와께서 네게 응답하시고, 야곱의 하나님의 이름이 너를 높이 드시며...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환난에 빠진 우리를 건지는 능력이 있다.

(시 50:15) 환난 날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하나님의 이름이 우리를 높이 드신다는 말은 보호의 뜻이 있다.

옛날에는 전쟁할 때, 높은 곳, 고지(高地)에 있는 병사가 유리했다.

위에서 아래로 활을 쏘고, 공격을 하면 유리하다.

아래 있는 사람들이 불리(不利)하다.

그러므로 높이 들어주신다는 말은 보호의 뜻이 들어 있다.

우리가 곤경에 빠질 때, 건져 주실 뿐만 아니라, 안전한 곳으로 인도해 주신다.

2) 승리(勝利)를 주신다. (5절)

(5절) 우리가 너의 승리로 인하여 개가를 부르며 우리 하나님의 이름으로

우리 세우리니 여호와께서 네 모든 기도를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 하나님의 이름으로 우리 깃발을 높이 쳐 들리라.) (현대인의 성경)

전쟁에서 승리했을 때, 승리의 깃발을 꼿는다.

그러니까, 하나님의 이름승리를 주시고, 개가(凱歌)를 부르게 하신다.

[여호와 닛시] : 여호와는 나의 깃발. 승리라는 말이다. (출 17:15)

그렇습니다.

여호와의 이름은 우리로 하여금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게 해 주신다.

사탄, 마귀는 우리보다 강하고, 지혜로와서, 나 혼자의 힘으로는 패배하겠지만,

하나님의 이름의지할 때, 승리케 해 주신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나아갈 때 사탄, 마귀를 물리칠 수 있다.

3) 영광(榮光)을 주신다. (7절)

(7절) 혹은 병거, 혹은 의지하나 우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이름자랑하리로다

영광스러우면 자랑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이름자랑한다는 말은

하나님의 이름이 우리의 영광이라는 말이다.

(현대인의 성경) 어떤 나라들은 군대와 그 무기를 자랑하나,

우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이름자랑하노라

사람들은 자기의 병거말, 군대무기, 자신의 능력실력재물을 의지하고,

자랑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이름이 나의 자랑이요, 나의 영광이다. (할렐루야)

(결 론)

이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도 모르고, 하나님의 이름을 모른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이름이 나의 보호이고, 나의 승리이고, 나의 기쁨이고,

나의 소망이고, 나의 영광이다.

하나님의 이름사랑하고, 그 이름자랑하며, 그 이름높이며 살고,

하나님의 이름이 저와 여러분의 영광이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 멘)

(다같이 찬양합시다)

1. 슬픈 마음 있는 사람 예수 이름 믿으면, 영원토록 변함없는 기쁜 마음 얻으리

2. 거룩하신 주의 이름 너의 방패 삼아라. 환난 시험 당할 때에 주께 기도 드려라

3. 존귀하신 주의 이름 우리 기쁨 되도다. 주의 품에 안길 때에 기뻐 찬송 부르리

4. 우리 갈길 다간 후에 보좌 앞에 나아가, 왕의 왕께 경배하며 면류관을 드리리

[후렴] 예수의 이름은 세상의 소망이요 예수의 이름천국의 기쁨일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