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9일 일요일

믿음 좋은 사람이란?


믿음 좋은 사람이란?
1) 어떤 일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만 신뢰하는 사람이다.
(시편 27:1) 여호와는 나의 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히 13:5)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주는 나를 돕는 이시니
내가 무서워하지 아니하겠노라.
(사 43: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사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하나님의 말씀을 굳게 붙잡고,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는 믿음을 가지고,
어떠한 일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만 신뢰하며 사는 사람이 믿음이 좋은 사람이다.
2) 모든 일을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해석하고 받아들이는 사람이다.
(고전 15:10)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고후 12:9)내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이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내게 머물게 하려함이라
사도 바울은 육체의 가시까지도 은혜로 받아들였다.
모든 것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해석했다.
어려움을 당해도, 자녀를 잃어도, 질병이 생겨도...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로다.
모든 것은 하나님의 주권 아래서 이루어지는 일이고, 모든 것을 합동하여 선을 이루어
주실 줄 믿고 모든 것을 은혜로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믿는 자가 믿음이 좋은
사람이다.
3)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하며 살아가는 사람이다.
(엡 5:20)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살전 5: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믿음의 사람은 원망, 불평하지 않는다.
욥처럼 그렇게 극심한 고난을 당한 사람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욥은 하나님을 향하여 입술로 원망하지 않았다.
(욥 1:21-22) 내가 모태에서 적신이 나왔사온즉 또한 적신이 그리로 돌아 가올찌라
주신 자도 여호와시요 취하신 자도 여호와시오니 여호와의 이름이 찬송을 받으실찌니이다
하고 이 모든 일에 욥이 범죄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향하여 어리석게 원망하지 아니하니라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늘 잘못했던 것은 원망하고 불평했던 일이다.
민수기를 읽어보세요. 하나님을 원망하고, 지도자 모세에게 불평함으로 불뱀에게도 물리고,
징계를 받았다. (민 21:5-9)
믿음이 좋다는 말은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하며 사는 사람이다.
아무리 어려운 경우에도 원망, 불평하지 않고, 감사 찬송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내가 특별히 잘못한 것도 없는데도 고난이 온다면
이것도 하나님이 나를 사랑해서 정금 같은 신앙인으로 만들기 위하여
연단하시는 훈련의 컬리큐럼 과정으로 받아들이고, 인내하며 가는 것이다.

욥의 인내를 배우라고 하였다. (약 5:11)
(욥 23:10)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 같이 나오리라
이렇게 하나님의 주권을 믿고, 범사에 감사하는 그 사람을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은혜 위에 은혜를 더하여 주실 것이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끝까지 신뢰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이 믿음 좋은 사람이다.
하나님이 보실 때, 인정받는 믿음의 주인공들이 되어서,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살다가, 어느 좋은 그 날 아침에,
주가 예비하신 천국에 들어가서 주님과 함께 영생복락 누리시기 바랍니다. (아 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