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7일 화요일

마음을 강하고 담대하게 하려면?


마음을 강하고 담대하게 하려면?
 
(여호수아 1:5-6) 너의 평생에 너를 능히 당할 자 없으리니
내가 모세와 함께있던것 같이 너와 함께 있을 것임이라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리니
마음을 강하게 하라 담대히 하라 너는 이 백성으로
내가 그 조상에게 맹세하여 주리라 한 땅을 얻게 하리라
 
자신감확신은 같은 것이 아니다.
자신감은 자기 자신을 믿는 것이라면,
확신하나님을 의지하는 믿음이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고 하는 확신이 있을 때 담대한 마음이 생긴다.
여호수아 장군에게 가나안 땅 정복을 앞두고 내가 너와 함께 하리니,
너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고 주신 말씀이다.
 
아브라함에게도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21:22)
이삭에게도 하나님이 함께 해 주셨다.(26:28)
야곱에게도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28:15)
요셉에게도 하나님이 함께 하시니 형통하게 되었더라고 했다. (39:23)
다윗에게도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삼하 5:10)
솔로몬에게도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대하 1:1)
다니엘에게도 하나님이 함께 하시니 형통하였다. (6:28)
이사야 선지자에게도 하나님이 함께 해 주신다 약속해 주셨다. (41 :10)
사도 바울에게도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18:10)
모든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주신 최고의 복은 
하나님이 함께 해 주신다는 이었다.
 
우리는 무엇보다도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해 주신다는 확신을 갖고 살 때 :
마음이 강하고 담대해 지는 것이다.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오늘도 우리의 기도 제목은 :
하나님, 우리와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라는 기도이다
우리의 자녀들을 위한 기도도 이것이다. 
우리 아들, 딸, 손자, 손녀들에게 하나님이 함께 해 주시옵소서. 

하나님이 함께 해 주시는 삶을 살기 원한다면, 
날마다 말씀 묵상과 기도로 하나님과 깊은 교제를 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이 함께 하는 복보다 더 큰 복은 없다.
하나님이 함께 해 주시는 임마누엘의 복을 누리며 살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