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4일 월요일

아내의 행복이 나의 행복 / 에베소서 5:28


 “Happy wife is happy my life”

아내의 행복이 나의 행복.

아내의 행복이 나의 행복.

(엡 5:28)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 자신과 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

그렇습니다.

아내를 사랑하는 것이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는 말이다.

“Happy wife is happy my life” 이다.

아내의 행복이 나의 행복이다.

아내를 행복하게 해야, 내 인생도 행복하다.

아내가 웃어야 가정이 행복하다.

아내가 즐거워야 내 인생도 즐겁다.




아내 사랑 이렇게 하라. (C.A.S.S.)

1) Conversation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라.

딴 짓하면서 듣지 말고, Eye Contact 이 중요하다.

눈을 맞추면서 반응하고, 진솔하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사랑의 5가지 언어에 대하여 말씀을 나눈 적이 있다.

아내와 대화하는 시간은 함께 하는 사랑의 언어이다.


2) Affection : 애정을 표현하라.

애정 표현은 성적인 것만이 아니다.

허그해 주고, 손을 만져주고, 스킨 쉽이 필요하다.

애정 표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언어로 애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편지카톡으로 나의 애정을 전달할 수 있다.

그리고, 꼭 이렇게 말하라.

I am so happy because of you. (나는 당신이 있어서 행복해요)

혹은, 꽃 한송이 or 작은 선물을 가지고도 애정을 표현할 수 있다.

선물은 내가 당신을 생각하고 있다는 의미가 아니겠는가?

애정 표현 방법은 연구하면 얼마든지 잘 할 수 있다.


3) Stability : 안정감을 주라.

아내는 더 연약한 그릇이라고 했다.(벧전 3:7)

신체적으로도 약하고, 마음도 약하다. 그래서 남편의 보호가 필요하다.

불안하고, 불편하게 하지 말고, 안정감을 갖도록 든든한 남편이 되어야 한다.

마음 졸이게 하지 말고, 마음 편안하도록 도와 주어야 한다.


4) Significance : 귀히 여기라.

(벧전 3:7) 생명의 은혜함께 이어 받을 자로 알아 아내를 귀히 여기라고 했다.

이 세상에 여자는 이 아내 밖에 없다.

아내를 위하여 봉사하라.

(예) 설거지, 베큠, 안마, 쓰레기 버려주기... 잔잔한 봉사 거리가 많다.

하나 밖에 없는 아내를 무시하지 말고, 중요한 사람으로 대하라.


이 세상에 예수님이 최고, 넘버 #.1 이고, 그 다음으로 당신이 제일 중요해.

이렇게 말하는 사람이 참으로 아내를 사랑하는 남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