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11일 월요일

깨어 있어 기도하라.


성경 : 마태복음 26:36-46
제목 : 깨어 있어 기도하라.
 
신앙생활은 곧 기도생활이다.
보통 성경 말씀은 영의 양식으로 비유하지만, 기도는 영적 호흡이라고 한다.
그래서 호흡이 건강한 사람이 건강하듯이 영적으로 기도의 힘이 강한 사람이 영역이 있고
성령의 능력도 강하게 나타난다.
 
사람은 잠에서 깨어나야 한다.
아침에는 육신의 잠에서 깨어나야 건강한 아침을 시작할 수 있다.
문명도 깨어있는 나라가 선진국이 된다.
특별히 우리 성도들은 영적으로 깨어있어야 사탄 마귀의 밥이 안 된다. (벧전 5:8)
그러므로 성도들은 항상 영적으로 깨어 기도하는 성도들이 되어야 할 것이다.

(1) 세상 술(쾌락)에서 깨어나라.
노아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120년 동안 방주를 만들고 홍수가 났을 때 살아남은 사람이다
그런데 그가 어느 날, 포도주를 만들어 마시고 술에 취해서 그만, 수치를 드러내고 말았다.
그 때 가나안의 아비 함이 이것을 보고 밖에 나가 두 형제에게 떠들어댔다.
아버지의 허물을 감추고 덮어 드려야 하는데 아버지를 비난하고 저주를 받았다.
(10:12) 사랑은 모든 허물을 가리우느니라.
 
술에 취한 노아는 큰 실수를 하고, 함을 저주까지 하게 되었다.
술은 인류의 적이다. 마귀가 시간이 없어 바쁘면 마귀가 술을 보낸다 는말이 있다.
수많은 교통사고가 음주운전으로 생긴다. 술 마시다가 싸움질하고 살인까지 한다.
술은 감각을 마비시키고 이성을 마비시켜서 사람이 망가지게 만드는 것이다.
 
(5:18)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여기서 말씀하는 술은 꼭 알콜만이 아니다. 술은 세상적인 쾌락을 말하는 것이다.
술은 영적인 삶을 잊게 하는 것의 상징적인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술은 안 마셔도 다른 것에 취해 있다.
() 도박, 마약, 비디오, 잡기, 인터넷. ... 등등에 취해서 그 귀한 인생을 망쳐 버린다.
그러므로 술은 안 마셔도 잘못된 습관에 취해 있으면 술에 취해 있는 것이다.
이런 술에서 깨어나야 한다. 취미 생활, 운동도 필요하다.
그러나, 무엇에든지 빠져서 교회도 못나오고 교회와서 졸 정도로 빠져 있으면 문제다.
 
(예화) 밤새 비디오(조선 왕조) 보던 장로님 토요일 밤새 비디오 보았다.
대표 기도하러 올라와서 기도하는 데 성은이 망극하나이다” ㅋㅋㅋ
세상 술, 쾌락에서 깨어 말씀보며, 기도하며 하나님과 교제하며 복된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2) 사명의 잠에서 깨어나라.
하나님은 요나에게 니느웨로 가서 회개를 외치라고 했으나, 원수 나라에 가서 외치기가 싫었다.
그래서 도망가는 데 마침 다시스로 가는 배가 있어서 그 배를 탔다.
배 밑창으로 내려서 잠을 잤다.
하나님이 풍랑을 일으키게 하시니 ... 모든 사람들이 죽게 되었다.
배를 가볍게 하려고 짐을 바다에 버리며, 각기 자기들이 믿는 신을 부르며 애썼다.
선장이 배 밑창에 내려가 보니, 요나가 잠을 자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잠에 깨어 보니까 풍랑은 일고 다 죽게 되었는데, 아무리 애써도 안 되니까,
이렇게 생각하게 되었다. 우리 중에 죄가 있는 사람이 있나 보다.
제비를 뽑아 바다에 던지자고 결의했다. 그래서 제비 뽑힌 사람이 요나이다.
나를 바다로 던지시오. 내가 불순종한 것입니다. 내가 천지의 주재이신 여호와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도망가기 때문에 이런 풍랑을 만난 것이오. 나를 바다에 던지시오.
그래서 요나를 바다에 던지니 풍랑이 잠잠해 졌다. 요나는 큰 물고기가 삼켜 버렸다.
 
요나는 사명의 잠을 잔 것이다.
Mission 사명이다. 보내심을 받은 것이다. 이 세상에 우연히 온 사람은 없다.
특별히 예수 믿고 하나님의 자녀로 부름 받은 성도들은 누구든지 영적인 사명이 있다.
그런데 사명을 망각하고 사명의 잠을 자고 있으면 안 된다.
우리는 요나의 잠에서 깨어 기도하여 사명을 감당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의 복음을 위해서 은사와 재능을 주셨다.
그리고 섬김의 기회를 주셨다. 영적 사명이 있는데 눈을 감고 있다가 풍랑을 만난다.
사명의 잠에서 깨어 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8:19)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제자를 삼아
내가 네게 분분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예수 믿는 사람들은 복음 전해야 할 사명을 받았다. 요나처럼 사명의 잠을 자서는 안 된다.
 
삼손이라는 천하장사가 있었다.
그러나 그가 들릴라 라는 여자에게 빠져서 사명의 잠을 자다가 머리가 짤리고,
원수 블레셋 사람들에게 잡혀 두 눈이 뽑히고 실패하고 말았다.
(16:20) 들릴라가 가로되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이 당신에게 미쳤느니라 하니
삼손이 잠을 깨며 이르기를 내가 전과 같이 나가서 몸을 떨치리라 하여도
여호와께서 이미 자기를 떠나신 줄을 깨닫지 못하였더라

(3) 헌신의 잠에서 깨어나라. (베드로)
베드로는 예수님을 3년 동안 따라 다니며 예수님의 말씀도 직접 듣고 배웠다. 기적도 보았다.
예수님은 기도를 가르쳐 주셨고, 기도의 본을 보여 주셨다.
주님이 이 세상에 오신 목적은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십자가에서 죽기 위해 오셨다.
십자가의 죽음은 너무도 큰 고난이기 때문에 이 사명을 잘 감당하기 위해 겟셋마네 동산으로
기도하러 올라가셨다.
베드로 야고보 요한을 따로 데리고 가셔서 기도하라고 하셨으나, 그들은 잠을 잤다.
한시동안도 깨어 있을 수 없더냐?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고 하셨다.
기도 안하면 시험에 들고 죄짓게 된다.

(4) 깨어 기도 안 하면 다음과 같은 문제들이 생긴다.
영적으로 무기력해진다.
기도 시간은 성령의 능력을 공급받는 시간이다.
마가 다락방에서도 120문도들이 간절히 기도함으로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었다.
기도하면 영성이 맑아지고, 기도하면 영력이 생기고, 영권도 생기고, 영감도 떠오르게 된다.
그러나 기도하지 않으면 영적으로 무기력하게 된다.
 
시험에 들게 된다.
(41)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
기도 못함으로 결국 계집 종 앞에서 예수님을 부인하고 저주했다.
시험이 들면 믿음이 떨어지고, 교회가 멀어진다. 시험에 들면 자기 손해다.
깨어 기도함으로 마귀의 시험을 이겨내야 한다.

두려움이 마음에 찾아온다.(56)
베드로와 제자들은 예수님이 잡혀 갈 때 무서워서 도망갔다.
기도 안 하면 여러 가지 두려움이 찾아 와서 마음을 불안하게 만든다.
그러나 기도하는 사람은 마음에 평안이 찾아온다.

(결 론)
신앙생활은 곧 기도 생활이다.
예수님이 분명히 말씀해 주셨다.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고 하셨다
) 세상 술(쾌락)에서 깨어 기도합시다. (노아)
) 사명의 잠에서 깨어 기도합시다. (요나)
) 헌신의 잠에서 깨어 기도합시다. (베드로)
 
말씀으로 무장하고 깨어 기도함으로 세상을 이기고, 마귀를 이기고, 사명을 잘 감당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기 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